서지현 "뉴욕주 변호사 자격증 없다"…윤석열 미담에 안하무인 여검사 등장

입력 2021-01-01 00:02   수정 2021-01-01 00:04



윤석열 검찰총장의 미담이 담긴 게시판 글이 화제가 되면서 익명 게시판에 등장한 안하무인 여검사가 누구냐는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.

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검찰 내부 직원만 작성이 가능한 익명게시판 글이 공유됐다. 윤석열 검찰총장의 평소 모습이 담긴 글이었다.

최근 언론에서 주목받는 여검사가 4명 정도인 점을 감안할 때 검색만 해보면 당사자가 누군지 추측이 가능한 부분이었다.

이글이 확산된 31일 서지현 검사는 "저는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이 없다"고 반박했다.

서 검사는 "검찰청 내 기이한(?) 행동은 모두 제가 한 일이라 음해되고 있지도 않은 일에 목격자도 있다고 한다"면서 "제가 무결한 인간이 아니고 아니라해도 믿지도 않겠지만 물어보는 분들이 많아서 굳이 말씀드린다"고 적었다.

직장별로 가입이 가능한 이 게시판은 검찰청 소속 직원임을 인증한 이들만 글쓰기와 보기가 가능하다.

대검찰청에 재직 중인것으로 추정되는 A 씨는 윤 총장에 대해 본인이 지켜본 보습과 주위에서 들은 말 등을 섞어 평소 일반인들이 알 수 없는 그의 일상을 전했다.

A 씨는 "윤석열 총장은 같이 근무한 8급 수사관, 청소하시는 같은 층 여사님을 진심으로 다 챙긴다"면서 "야구선수 박찬호 같이 말하는 거 좋아하고 정이 많은 스타일"이라고 말했다.

이어 "장관급 공직자인데 메신저로 쪽지를 보내면 읽자마자 답장을 해준다"면서 "그날 (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의해) 징계 당하고 퇴근하는 날도 한 막내 수사관이 미친 척하고 메세지를 보냈다가 답장이 왔다더라"라고 했다.

그러면서 "좌천됐을 때 대구랑 대전에서 저녁에 구내식당에서 혼자 밥 먹고 야근하던 모습에 직원들이 반했다"면서 "정권에 찍혀서 좌천됐을때 일반 형사사건 붙들고 혼자 밤새가면서 일하던 모습을 봤다는 증언이 계속 나왔다"고 공개했다.

A 씨는 "이 당시에 대구고검에서 행사 사진 올린 거 보면 윤 총장 진짜 불쌍하다"면서 "그러면서 행사는 또 다 참석해서 지역 탐방 이런 사진을 봐도 다 저 뒤 멀리 간부들과 떨어져 혼자 서 있었다"고 했다.

이어 "이 당시는 윤 총장이 정권에 찍힌 사람이라 가까이 하기 힘들었다. 나 같았으면 행사에 안나갔을 것이다"라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.

A 씨는 친 정권 검찰개혁 검사들의 평판에 대해서도 폭로했다.

그는 "착하고 인성 바르고 하위직한테 잘할 것 같죠? (검사들이) 안 따르는 이유가 다 있다"고 저격하며 "언론에서 띄워주는 여검사 방에 여직원이 일년새 다섯번이나 바뀌고 나중에 다 안가려고 해서 제비뽑기를 하는 일도 있었다"고 말했다.

이때 등장한 언론에서 주목하는 한 여검사에 대해서는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이 이어졌다. 그는 "휴직을 자주해서 지금도 휴직 중인데 페이스북을 자주 한다"면서 "이명박 정권 때 국비유학 받아서 뉴욕대 가서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 땄다. 전 정권 욕하면서 빼먹을 건 다 빼먹는다"고 비판했다.

해당 여검사가 천안에 발령 났을 당시의 일화도 전했다.

<i>"관사 도배 맘에 안든다고 총무과에 도배해달라 했는데, 한 지 일년 됐다고 못해준다고 하니 자기 돈으로 도배 직접했다. 생각해봐 2년마다 전국 돌아다니는데 그 관사를 내집도 아닌데 도배를 왜 하니. 문제는 2년 뒤에 나올 때 그 도배 자기 돈으로 한 거라고 다 뜯어 버렸대. 레전드 썰이지. 뉴욕주 변호사라는 거에 딱 답 나오지 않냐. 국민세금으로 가서. 밑에 직원들 하대하고 피의자한테 친절편지 모으기로 소문 났어."</i>

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